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소식

수소뉴스

이미지

수소뉴스

효성重, 수소엔진 발전기 개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79회 작성일 23-09-22 12:01

본문

printlogo_20170809011248.gif

효성重, 수소엔진 발전기 개발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3.07.05 17:30


가스엔진 전문 회사 INNIO옌바허와 MOA 체결
INNIO옌바허 관계자와 이만섭 효성중공업 기전PU장이 MOA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NNIO옌바허 관계자(좌)와 이만섭 효성중공업 기전PU장이 MOA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윤서연 기자] 효성중공업이 수소엔진 발전기 개발에 착수한다.

효성중공업은 4일 마포 효성 본사에서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INNIO옌바허(INNIO Jenbacher)와 수소엔진 발전기 실증 사업을 위한 MOA(합의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A를 통해 효성중공업과 INNIO옌바허는 탄소중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소엔진 발전기 판매 확대에 협력하게 된다. 수소엔진 발전기는 수소와 천연가스를 모두 연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출력 조정 및 기동정지가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향후 양사가 양산화를 준비 중인 수소가 100% 전소되는 수소엔진 발전기는 재생에너지와 융합해 재생에너지의 출력 변동성을 보완하고 전력계통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효성중공업은 효성화학 용연공장에서 생산 중인 부생수소를 사용해 수소엔진 발전기 가동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효성그룹 조현상 부회장은 지난 6월 ‘Korea H2 Business Summit’ 2차 총회에 참석해 “효성그룹은 2000년부터 CNG 충전사업, LNG, 수소충전소 등 지속 가능한 에너지 시장 저변 확대에 노력해 왔다”며 “수소 선도국가 달성에 일조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