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하이솔루스, 차세대 수소차 연료저장시스템 개발 추진
페이지 정보
본문
일진하이솔루스, 차세대 수소차 연료저장시스템 개발 추진
- 유정근 기자
- 승인 2021.11.08 17:16
유럽 유수 자동차사 공급 계획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일진하이솔루스(대표 안홍상)이 차세대 수소차용 타입4 수소연료저장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유럽 유수 자동차 브랜드에 공급할 차세대 수소차용 연료저장시스템을 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지난 2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기술협력 프로젝트에서 관련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차와 전기차 간 생산 플랫폼 공유를 목표로 기존 전기차 차량 하부에 위치한 배터리 탑재 공간에 맞는 평평한 모양의 타입4 수소저장시스템을 개발해 고객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차세대 수소저장시스템은 고출력을 낼 수 있는 길고 가는 모양의 수소실린더부터 이들을 수직 병렬로 촘촘하게 연결하는 모듈에 이르기까지 고난도의 기술력이 요구된다.
안홍상 일진하이솔루스 대표는 “이번 협업은 당사 수소저장기술력을 글로벌 브랜드들이 인정하고 있는 한 사례”라며 “그간 차세대 수소저장시스템 개발을 내부적으로 차근차근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한편 업계에서는 기존 전기차 생산 라인을 활용해 수소차 양산이 가능함에 따라 수소차 생산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 이전글6일부터 ‘가스업계의 올림픽’인 ‘서울국제가스·수소산업전’ 열린다 22.07.05
- 다음글지필로스, 수소변환시스템 기술력 선봬 21.11.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